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전자책 대여 서비스들을 소개하겠습니다. 이 전자책 대여 서비스들은 다양한 요금제, 기능, 책 종류, 독점 컨텐츠 등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각 전자책 대여 서비스들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밀리의 서재:
– 오디오북 제공으로 다양한 유명인이 읽어주어 듣기 편하고 출퇴근 중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.
– 채팅 형식의 챗북으로 책의 줄거리를 요약해주고, 온라인 독서모임인 LIVE북클럽을 통해 책 리뷰와 의견 공유가 가능합니다.
– 가장 많은 책을 보유하며, 10년치 베스트셀러부터 다양한 분야의 신간과 자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.
– 첫 달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, 전자책 전용 단말기는 물론 안드로이드, iOS, iPad OS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– 전자책만 이용하는 경우 월 9,900원이며 전자책 이용과 함께 종이책을 정기 배송받는 경우 월 15,900원입니다.
2. 리디북스 리디셀렉트:
– 오랜 노하우로 사용자들에게 사용하기 편리한 UX를 제공합니다.
– 가독성이 좋은 전용 폰트와 다양한 설정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합니다.
– 독서노트 기능을 제공하여 밑줄 치기와 내용 정리가 가능하며, 자동 동기화로 여러 기기에서 노트를 볼 수 있습니다.
– 신간과 베스트셀러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, 첫 달은 무료이며 월 4,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– 전자책 전용 단말기와 안드로이드, iOS, iPad OS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
3. 교보문고 전자도서관:
– 국공립 도서관 회원 및 기업, 지자체, 공공기관의 전자도서관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– 다양한 전자도서관을 가입하여 해당 도서관의 책을 예약하거나 대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– 국공립 도서관 구축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, PC 및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4. 예스24 북클럽:
– 경제, 경영, 자기계발 분야 서적의 업데이트가 빠르며, 대학교재와 자격증 교재 등 다양한 전문 서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– 월 5,500원의 스탠다드 요금제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– 월 7,700원 프리미엄 요금제로 구독하면 매달 북클럽머니 4,500원이 적립되고 이를 북클럽 내부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– 월 9,900원인 예스24 북클럽과 FLO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한 요금제도 제공합니다.
– 전자책 전용 단말기와 안드로이드, iOS, iPad OS에서 이용 가능하지만 어플 사용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.
각 어플의 특징과 가격 정책을 잘 비교해서 자신의 취향과 요구에 맞는 적합한 전자책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같이 읽으면 좋은 글